◈샌디에이고
조 머스그로브(9승 6패 3.01)가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1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6.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머스그로브는 원정에서 반등을 해냈다는게 고무적입니다. 최근 2번의 홈 경기에서 6이닝 이상 1실점의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데 시즌 첫 등판이었던 애리조나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호투를 한게 이번 경기에서도 도움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넬슨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샌디에고의 타선은 원정 부진에서 빠르게 벗어나는데 실패하는 징크스가 여전히 이어지는 중입니다. 무엇보다 애리조나의 불펜 상대로 퍼펙트로 당한게 문제다. 올라오는 족족 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전체적인 재정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애리조나
메릴 켈리(12승 5패 2.84)가 시즌 13승에 도전합니다. 2일 밀워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4안타 무실점의 와벽투로 승리를 거둔 켈리는 이제야 다시 승운이 트이기 시작한 모습입니다. 특히 원정 투구가 좋은 편인데 7월 18일 샌디에고 원정에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둔것 역시 무시할수 없는 기록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샌디에고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스톤 가렛의 홈런 포함 5점을 득점한 애리조나의 타선은 9월 들어서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는 타력이 매우 돋보이는 상황. 특히 경기 후반의 몰아치기는 무섭게 느껴질 정도다. 2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낸 불펜은 접전에서 얼마나 잘 해주느냐가 관건입니다.
◈코멘트
연장 계약 이후 머스그로브의 투구는 기복이 꽤 심해졌다. 최근 홈 경기에서 호투를 해내고 있긴 하지만 최근 애리조나의 타격을 고려합니다면 고전 가능성을 무시할수 없는 편. 반면 켈리는 이전 등판에서 홈 경기 부진을 떨쳐내는데 성공했고 6월 이후 원정 경기에서 계속 강점을 유지하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애리조나의 불펜 문제가 있긴 하지만 이는 샌디에고도 마찬가지다. 선발에서 앞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애리조나 승
[[핸디]] : +1.5 애리조나 승
[[U/O]] : 7.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