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자스시티
크리스 부비치(2승 10패 5.47)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1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했던 부비치는 최근 4경기 연속 패배를 당하는 중입니다. 가끔 호투를 해내긴 하고 그걸 2경기까지 이어간다는데 승부를 걸어야겠지만 클리블랜드 상대로 시즌 첫 경기에서 0.2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다는게 트라우마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클리블랜드의 투수진 상대로 워터스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홈 경기 한정으로는 얼마든지 위협적일수 있음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특히 클리블랜드의 불펜 상대로 2점을 득점하면서 동점을 한번 만들어냈다는게 포인트. 그러나 그들의 불펜은 타이 브레이크에서 버텨낼 힘이 없다.
◈클리블랜드
셰인 비버(8승 8패 3.06)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2일 볼티모어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비버는 3발의 솔로 홈런을 허용한게 결정적이었다. 그래도 원정에서 3경기 연속 7이닝 2실점 이하의 투구가 이어지고 있고 캔자스시티 상대로도 강한 투수라는건 이번 경기에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 전날 경기에서 캔자스시티의 투수진 상대로 네일러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득점한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홈 경기의 부진을 원정에서 빠르게 극복했다는 점이 가장 큰 소득입니다. 일단 12개의 안타는 높이 평가받을 가치가 있을듯. 그러나 블론 1회와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분명 이전에 비해 안정감이 크게 떨어진다.
◈코멘트
현재의 비버라면 캔자스시티의 타선을 어느 정도 제어할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홈 경기 한정으로 캔자스시티의 타격은 좋은 편이지만 아무래도 상대가 상대인 상황. 오히려 부비치는 클리블랜드 상대로 부진을 떨쳐내느냐지만 최근 투구를 고려합니다면 반등이 어렵다. 아무리 클리블랜드 타선이 부진해도 부비치는 공략해 낼수 있을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가디언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클리블랜드 승
[[핸디]] : -1.5 클리블랜드 승
[[U/O]] : 7.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