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예프리 라미레즈(2승 4패 3.27)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4일 LG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라미레즈는 최근 3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의 부진으로 3연패를 당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나마 KIA 상대로 12이닝 1실점으로 강점을 보여주고 있는데 앞선 등판들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조금 위험할 가능성이 있는 편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뷰캐넌과 이승현 상대로 4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원정 타격감이 올라왔다는걸 확인했다는것만으로도 도움이 될듯. 이 팀의 타선은 원정보다 홈에서 파괴력이 더 무서운 팀입니다. 그러나 매 경기 와르르 역전을 허용하는 불펜은 신뢰도가 급감중입니다.
◈KIA
양현종(10승 6패 3.76)이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24일 키움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양현종은 8월 전 경기 4실점 이상의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라미레즈와 맞대결이었던 4일 한화 원정에서 5.1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최근의 양현종을 고려한다면 솔직히 반등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일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두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4발 포함 무려 11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홈에서 살아난 폭발적 타격감을 원정으로 이어갈수 있느냐가 승부를 좌우할 것입니다. 다행스러운건 대전 구장 원정에서 상당한 강점을 보여준다는 것. 그러나 동점 상황에서 리드를 허용하는등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런 경기까지 정해영을 마운드에 올려야 했었나 싶을 정도다.
◈코멘트
라미레즈는 말 그대로 약점을 잡은 팀은 철저하게 막아내는 타입입니다. 이번 경기의 호투를 기대할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반면 최근의 양현종은 투구 내용이 상당히 좋지 않고 체력이 떨어진게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KIA의 타선이 원정에서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건 분명하나 한화의 타선도 홈에선 대단히 좋은 모습을 최근 이어간다는걸 생각해야 한다. 상성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화 승
[[핸디]] : +1.5 한화 승
[[U/O]] : 7.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