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동부리그 9위 / 승승무패패)
이전 몽레알(4-0 패) 전 패배로 무패 흐름이 끊긴 상황. 이전 경기(vs LA갤럭시 / 1-2 패) 마저 패배하면서 연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나, 서서히 균열을 드러내고 있는 수비 라인은 앞서 치른 3경기 모두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하며 실점 제어에 어려움을 겪는 중. 하지만, 유독 홈경기에서는 높은 수비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상대가 극심한 득점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실점 최소화를 기대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답답한 공격력은 여전하다. 최근 5경기 중 1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득점에 성공했으나, 이 중 멀티 득점은 2경기에 그쳤다. ‘핵심 1선’ 부(FW)의 이탈과 함께 ‘멀티 2선’ 길(AMF)과 더불어 레닉스(FW)가 고군분투하며 나름 준수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으나 다득점까지 기대하기는 어려운 전력. 하지만, 이전 경기에서 팀이 시도한 전체 슈팅이 19회에 이르렀을 정도로 전방으로의 볼 공급이 원활한 편. 현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멀티 득점까지는 기대해볼 수 있겠다.
◈시카고 (동부리그 13위 / 무승패패패)
최악의 흐름입니다. 리그 3경기 연이은 패배로 침체된 분위기를 이어가는 중. 특히나, 균열이 생긴지 오래된 수비 라인은 앞서 치른 3경기 총 8실점을 허용하며 경기수 대비 높은 실점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비 지역에서의 안일한 대처와 4백 라인의 잦은 실책이 실점으로 이어지는 중. 현 수비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실점이 불가피한 환경입니다. 이들의 만회 득점 가능성은 존재한다. 독보적 ‘에이스’ 샤키리(AMF)의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상황. ‘핵심 1선’ 프리지빌코(FW)를 비롯 뮬러(LW), 구티에레스(RW), 듀란(FW) 등 주요 공격 옵션들 또한 부진에 시달리며 묵묵부답 중인 상태. 다만, 홈 대비 원정에서의 득점률이 높은 편으로 1골정도의 만회 득점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코멘트
이번 일정에서는 뉴잉글랜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유독 홈경기에서는 나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점이 긍정 요소. 또한, 높은 수비 집중력을 바탕으로 실점 최소화가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편, 이들의 공격력은 여전히 답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멀티 2선’ 길(AMF)과 함께 레닉스(FW)가 고군분투하고 있는 상황. 전방으로의 볼 공급이나 공격 전개에는 어려움이 없기에 불안한 수비와 함께 실점 제어가 전혀 이뤄지지 않는 시카고를 상대로 멀티 득점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오버(2.5 기준) 접근과 함께 뉴잉글랜드 승을 추천한다.
◈추천 배팅
[[승패]] : 뉴잉글랜드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